가장 무거운 순서부터...
(아이폰6 기준)
Screen Space Reflection
GPU
- low, interation(16) 18.17ms
- low, interation(256) 52.96ms
- high, interation)256) 150.1ms
Eye Adaptation
CPU - 60ms 내외
GPU - 12.55ms
Motion Blur
CPU - 12ms 내외
GPU
- default 10, multiframeblending(off) : 7.53ms
- expensive 32, multiframeblending(on) : 12.42ms
Depth of field
CPU - 5ms 내외
GPU
- medium 7.4ms
- very large 15.64ms
TAA(Temporal Anti-Aliasing)
CPU - 5ms 내외
GPU - 10.6ms
- motion vector : 2.07ms
- depth buffer : 3.25ms
- TAA : 5.28ms
Ambient Occlusion
CPU - 1~2ms 이내 (1pass 로 부하가 거의 없음)
GPU
- Extream Performance : 4.53ms
- default : 4.78ms
- Extream Quality : 5.99ms
Bloom
CPU - 5~7ms
GPU
- default : 1.89ms
- expensive : 2.82ms
FXAA(Fast Approximate Anti-Aliasing)
CPU - 1~2ms 이내 (1pass 로 부하가 거의 없음)
GPU - Preset 에 따라 퍼포먼스가 다름
Chromatic Aberration
CPU - 1~2ms 이내 (Depth,Normal 불필요)
GPU - 2~4ms
Grain
CPU - 1ms 이내 (거의없음)
GPU
- Colored off : 0.42ms
- Colored on : 1.16ms
Color Grading & User Lut
CPU - 거의없음
GPU - 1ms 이내
Vignette
CPU - 거의없음
GPU - 1ms 이내
후처리를 해야 한다면 GPU 처리를 아껴둘 필요가 있음
MultiPass의 수를 줄이는게 좋음
Post Processign 을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PostProcessingBehaviour 를 disable 로 하는것이 좋음
- Enable 시 Post Processign 을 하기 위해 RT생성 및 blit 를 추가하게 됨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NWRhsOAd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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