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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스크립트 툴

Ani Fun V1.2

by Raypop 2011. 2. 27.

- last updated : 2015.05.29
- 제작버젼 : 3dmax 2008(이하 버젼에서는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사용목적
: 애니메이션 플레이 속도를 조정하는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키 타이밍을 잡기 위한 Snap 플레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Snap 플레이는 Pose to Pose 키프레임 재생을 지원 합니다. 추가적으로 손이 많이 가는 애니메이션 작업용 단축키를 쉽게 조정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위치 : Customize -> Customize User Interface -> Toolbars -> Category -> PoPing -> Ani fun




Animation Play
  a. 
▶ 1x플레이, ll▶ 1/2플레이, llll▶ 1/4플레이, ■ 정지
  b. Snap Player 선택된 오브젝트의 키가 있는 프레임만 실시간으로 플레이 합니다.
     작업 환경에 맞는 Frame rate(30f, 60f) 를 설정 합니다.
     Time, Frame 에서는 현재 플레이 되고 있는 정보를 표시 합니다.
      E.Delay 에서는 애니메이션이 끝나고 난뒤에 루프 되기전 대기 시간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Key
  a. Hide by Category 선택된 목록을 디스플레이 상에서 hide 시킵니다.
  b. Selection Filtery 선택된 목록만 선택 할 수 있도록 합니다.
  c.
Snapshott 선택된 오브젝트의 복사본을 생성 합니다.
  d. Display as Box 선택된 오브젝트를 박스 형태로 디스플레이를 간소화 합니다.
  e. Trajectory max 모든오브젝트의 Trajectory 를 실행합니다.
     (버튼 클릭 만으로 on/off가 가능합니다. 단 이 버튼으로 마지막에 Trajectory on/off 된 오브젝트만 가능합니다)
  f. Add Key Biped, Cat, Bone 등 선택된 모든 오브젝트에 key를 넣어 줍니다.

 g. play speed 에서 애니메이션 플레이 속도를 조정하며, 체크되어 있는 속도를 다시 한번 누르게 되면 플레이가 중단됩니다.


문의 사항이나 버그가 나타날때는 ggangz@naver.com 이나 댓글로 문의 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스크립트는 영리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으며, 제작자의 동의 없이 수정도 불가 합니다...
배포는 자유롭게 해주세요 ^^



Raypop_AniFun_v1_2.mcr

Raypop_AniFun_v1_1.mcr


=============================================== 추가 업데이트 내용 ==============================================


2011.05.29 - Another Key 추가로 biped, bone, cat 등 모든 오브젝트에 Key를 입력

2015.03.29 - 사용 빈도수가 적은 기능삭제, Trajectory 바이패드 지원, UI 변경, 본하이드가 실시간 확인되지 않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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