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들 알고 있는 Bone Stretch 에 대해 설명 하고자 합니다.
Bone Tools에서 Freeze Length 해제 후 Stretch 에서 Squash 설정한 뒤 하위 본을 잡아 움직이게 되면 위에 이미지 처럼 부피를 유지하면서 크기가 변하게 됩니다. 오브젝트에 스킨을 했을때도 맥스 안에서는 원하는 값을 보여줍니다.
녹색본은 Bone Tools 의 squash를 이용, 빨간색본은 expression controller 을 이용한 squash 효과
Squash 될 Bone과 Controller 할 Bone 의 거리에 비례하여 스케일을 변경시키고,
여기에 Lookat 을 같이 사용하게 되면 Bone Squash 와 똑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었습니다.(스크립트는 여기로)
덤으로 바이패드는 피규어 모드를 제외 하고는 scale 애니메이션이 기본적으로 불가능 한데
가령 팔이 길어졌다 줄어들었다 하는 애니메이션이 필요 하다면 팔을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컨트롤러 BipScaleList 에서 Avilable 선택후에 스케일 관련 컨트롤러를 넣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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