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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스크립트 툴

V Tracker v0.1

by Raypop 2013. 5. 16.

- 제작버젼 : 3dmax 2009(이하 버젼에서는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사용목적 : mesh 오브젝트가 본을 따라 올수 있게 하여 크로스 같은 물리를 쉽게 키애니메이션 으로 변환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 툴위치 : 파일을 맥스로 드래그 하여 사용





최종 결과물 영상으로 빨간색 오브젝트는 실제로 시뮬레이션으로 움직이는 메쉬,

파란색은 그 메쉬를 따라가는 본에 의해서 키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메쉬 입니다.


현재 구현된 스크립트는 정식 버젼이 아닌 개발 중 공개 버젼으로 저정도의 퀄러티는 내지 못하지만 본의 로테이션을 제외한 포지션 값은 똑같이 구현 가능 하기 때문에 요청에 의해 먼저 올리게 되었습니다.




개발중인 툴이다 보니 UI도 간단하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먼저 시뮬이 될 plane 한장, 본 역활을 할 Teapot 하나 그리고 툴을 열어 두었습니다.





본이 따라갈 오브젝트는 꼭 Mesh 형태여야 합니다. 그래서 Editable Mesh로 먼저 변환 해주었습니다.





처음 사용은 먼저 Select Bone 클릭후 따라갈 본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Teapot 을 본 대용으로 설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으로 따라갈 Vertex 를 선택 해주어야 하는데 Plane 에 Editable Mesh에서 Vertex 로 변환해 주고





위와 같이 하나의 Vertex 를 선택 하고 Taget Vertex 를 누르면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인게임 캐릭터의 후드에 적용한 예 입니다. 맵이 없는 Mesh가 시뮬레이션, 맵이 있는 Mesh가 실제로 게임에 사용되는 데이터 입니다. 최종 결과물을 보시면 알겠지만 100프로 일치 합니다.(중간에 살짝 튀는건 Cloth 시뮬에서의 조정 문제니 별 문제가 되지는 않겠네요)



문의 사항이나 버그가 나타날때는 ggangz@naver.com 이나 댓글로 문의 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스크립트는 영리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으며, 제작자의 동의 없이 수정도 불가 합니다...
배포는 자유롭게 해주세요 ^^



V_tracker_v01.m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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