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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스크립트 툴

Real Squash V1.0

by Raypop 2013. 5. 28.

- 제작버젼 : 3dmax 2011(이하 버젼에서는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사용목적 : Bone Tools 에 있는 Squash 와 같은 기능을 게임용 데이터로 사용할수 있도록 셋팅을 도와주는 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 툴위치 : Customize -> Customize User Interface -> Toolbars -> Category -> PoPing -> Real Squash





1. Squash Object 에서는 Squash 될 Object(Bone)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이후 Controller Object 창이 활성이 되면 Squash Object 를 조정할 더미나 본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Controller Object 의 상위 부모가 Squash Object 오브젝트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꼭 링크가 필요하다면 Squash Object 를 제외한 다른 본에 링크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3. 다음 S.Lootat Axis 를 선택해 주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Squash Object 가 Controller Object 를 바라보는 축을 선택해주세요.


4. 이후 Connect 를 눌러 주게 되면 스크립트 셋팅은 완료 됩니다.(전체 셋팅이 끝은 아닙니다 아래에 계속)


이후 추가 셋팅을 해주어야 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5-1, 5-2 택일)


5-1. Squash Object 에 Lookat Constraint 를 설정해주고 Lookat Target과 Upnode 를 Controller Object 로 설정해주면 더미 방향을 쳐다보게 됩니다. 이후에 축에 따라서 옵션 설정을 바꿔 주면 됩니다.(Upnode 로 설정 하는 이유는 Squash Object 의 Z축 방향의 회전을 제어 하기 위함입니다)


5-2. 위의 3 까지 설정을 마친후 Auto Lookat Set 을 선택하게 되면 C.Lootat Axis 활성화가 됩니다. S.Lootat Axis 와 마찬가지로 Controller Object 의 높이 방향 축(아래에 이미지와 같이 Y축)을 선택하고 Connect 눌러 주면 셋팅이 마무리 됩니다.

(이후 Squash Object 의 방향이나 로테이션 방향을 변경 하실 경우 Squash Object 의 Lookat Constraint 옵션 설정을 조정해 주세요.)


위의 예제 이미지로 최종적으로 설정된 창입니다.



tip : Squash Object 와 Controller Object 가 같은 축 방향으로 셋팅 되었을때 가장 깔끔하게 셋팅이 됩니다.

      셋팅이 완료된 후 Controller Object 삭제시 컨트롤러 에러가 발생 할수 있습니다. 삭제 전에는 꼭
      Squash Object 의 스케일 컨트롤러를 다른 컨트롤러로 변경후 삭제 하세요.



문의 사항이나 버그가 나타날때는 ggangz@naver.com 이나 댓글로 문의 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스크립트는 영리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으며, 제작자의 동의 없이 수정도 불가 합니다...
배포는 자유롭게 해주세요 ^^



real_squash_v1_0.m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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